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인터넷에서 첨부파일을 실행하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제품 컴퓨터 > 노트북/태블릿 PC
날짜 2017-11-15 조회수 4,852

■ 예상 원인

  • 인터넷으로 첨부된 파일을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 임시 인터넷 파일이 너무 많아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치 방법

1. 파일 형식에 맞는 프로그램 설치하기

파일 형식(확장자)을 확인하여 실행가능한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하세요.

파일 형식(확장자) 예시
  • .doc MS워드
  • MS 액셀 아이콘.xls MS엑셀
  • MS 파워포인트 아이콘.ppt MS파워포인트
  • 훈민정음 아이콘.gul 훈민정음
  • 아래아 한글 아이콘.hwp 아래아 한글

2.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하기

: Internet Explorer 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여 일반 탭에서 임시 인터넷 파일 영역의 쿠키 삭제, 파일 삭제를 클릭하여 임시 인터넷 파일을 삭제합니다.

(위 내용은 WindowsXP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OS가 변경되거나 XP 환경이 변경되면 메뉴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쿠키란?

: 인터넷 사용자가 웹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그 사이트에서, 이후에 그 사용자에 관한 정보를 기억해 두기 위하여 사용자의 컴퓨터로 보내는 작은 파일을 뜻합니다.

[참고 사항] 첨부파일 다운 시 오류 발생하는 경우에 대한 추가 정보

  • 1) Windows 7 64비트 사용 시 Internet Explorer(64비트)로 실행했을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32비트로 실행해봅니다.
  • 2) 익스플로러 설정 혹은 버전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익스플로러 창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원래대로 클릭합니다.
  • 3) 특정 사이트와 익스플로러 호환성에 문제가 있는 경우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에서 [호환성 보기에서 모든 웹 사이트 표시] 체크 후 닫기를 클릭합니다.
  • 4)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권한이 표준 사용자인 경우 제어판 -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 사용자 계정 - 계정 관리에서 Administrator(관리자 계정)으로 재 로그인 후 진행합니다.
  • 5) 각종 툴바 및 보안 관련 ActiveX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삭제해봅니다.

인터넷에서 첨부파일을 실행하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