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찬바람이 아래는 시원한데, 위에는 덜 시원해요. (Q9000, Q9500모델)
제품 에어컨 > 스탠드 에어컨
날짜 2018-10-12 조회수 10,609

예상 원인

  • 1장배관 또는 연결부 미세 누설로 인한 냉매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실내기 먼지 필터 막힘 또는 실외기 장애물에 의한 환기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3폭염인 경우 실외기 과부하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 대상 모델 : Q9000, Q9500계열

아래의 방법들을 순서대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가 진단으로 냉매량 확인하기

아래 리모컨 종류(기존/신형)에 맞는 자가 진단을 실시하여 냉매량이 적당한지 점검합니다.

  • 2017년도 까지의 기존 리모컨 이미지① 기존 리모컨
  • 2018년도의 신형 리모컨 이미지② 신형 리모컨
1 기존 리모컨의 경우 '냉매량 점검 모드' 활용하기

※ 리모컨은 모델마다 다를 수 있으나, 냉매량 점검 모드 버튼은 동일합니다.

냉매량 점검 방법 : [확인] 버튼과 [예약설정] 버튼을 동시에 4초간 길게 눌러주면 냉매량 점검을 시작합니다.

  • 점검 시간 : 스마트 인스톨과 동일하게 약 7~12분 동안 점검을 진행합니다.(단, 음성 안내는 수행하지 않음)
  • 점검 결과 표시 : 합격/불학격 판정 표시
    - 냉매량 합격일 경우 : 운전 대기 상태
    - 냉매량 불합격일 경우 : 스탠드 실내기 본체 디스플레이에 'SC' 지속 점멸하며, 실내외기 전원을 재연결(리셋)하면 해제됩니다.
    ※ 그 외 일반 에러가 발생한 경우 에러를 표시하며 리모컨 신호를 입력하면 해제됩니다.
2 신형 리모컨의 경우 '인공지능 진단' 활용하기

냉매량 점검 방법 : 부가기능 확인 버튼(리모컨의 부가기능 확인버튼 위치 안내 화면) 누름 → 왼쪽/오른쪽 이동 버튼(부가기능 확인버튼 왼쪽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버튼 위치 안내화면)을 눌러 [설정] 선택 → 부가기능 확인 버튼(리모컨의 부가기능 확인버튼 위치 안내 화면) 누름 → 왼쪽/오른쪽 이동 버튼(부가기능 확인버튼 왼쪽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버튼 위치 안내화면)을 눌러 [인공지능 진단] 선택 → 부가기능 확인 버튼(리모컨의 부가기능 확인버튼 위치 안내 화면)을 누르면 냉매량 점검을 시작합니다.

  • 점검 시간 : 스마트 인스톨과 동일하며, '인공지능 진단을 시작합니다. 인공지능 진단 중에는 7~13분간 냉방 운전합니다.' 음성으로 안내합니다.
  • 점검 결과 표시 : 합격/불학격 판정 표시
    - 냉매량 합격일 경우 : '진단 결과 제품에 이상이 없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음성으로 안내합니다.
    - 냉매량 불합격일 경우 :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음성으로 안내합니다.
    ※ 그 외 일반 에러가 발생한 경우 에러를 표시하며 리모컨 신호를 입력하면 해제됩니다.

실외기 주변 장애물 확인하기

실외기 주변 장애물을 확인합니다.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으면 실외기가 열을 뿜어내지 못하면서 냉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세요.

특히, 아파트의 경우 실외기 실(베란다)의 문이나 창문을 닫아 놓고 사용하면 냉방성능 저하 및 꺼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실외기 실 문(또는 베란다 문)을 열어 주세요.

폭염에 따른, 외부 온도가 높을 경우 실외기 열 방출하기

폭염으로 인해, 외부 온도가 높아 실외기에서 열 방출이 잘 안 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실외기 열이 식도록 햇빛가리개를 이용하거나 열 교환기에 물을 뿌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에어컨, 삼성 스탠드 에어컨, 삼성투인원에어컨, 찬바람이 위쪽 구멍에서 시원하게 안나와요, 삼성 무풍에어컨, 한쪽 냉기가 약해요, 안시원해요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