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 앱으로 휴대전화 데이터를 이동하고 싶어요.

  • 날짜 2025-01-20
  • 조회수 1,460,823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란? 

 기존 휴대전화에 장착한 SD카드 및 내장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신규 갤럭시 휴대전화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데이터 이동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휴대전화 기본 제공 앱으로 구입 후 처음 켠 후 셋팅 시 해당 앱을 설치한 홈 화면에서 해당 앱 확인이 가능하며 건너뛰기를 진행한 경우 기기의 설정에 진입하여 계정 및 백업 선택 후 데이터 보내기 또는 가져오기에서 가능합니다. 


주의 사항

• 스마트 스위치 PC 프로그램 및 휴대전화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진행 후 데이터 이동을 진행해 주세요. (최신 버전에서 무선 연결하여 데이터 이동 시 이전 기기에서 최신 기기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 PC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 스마트 스위치 앱 3.7.54.7 버전부터 카카오톡 데이터 전송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앱 버전 10.5.5 이상, 안드로이드 12 버전 이상 단말에서 지원됩니다.


• 갤럭시 기기간에만 카카오톡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동일 OS 또는 상위 버전 OS로만 전송 가능합니다.


•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 전송 전,  새 갤럭시 기기에 카카오톡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데이터 복원이 되지 않습니다. 새 기기의 카카오톡 앱을 삭제 후 전송해 주세요.

갤럭시,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에서 메신저 앱의 데이터 전송, 이동 방법 바로가기


기존 갤럭시 휴대전화 → 신규 갤럭시 휴대전화로 데이터 이동 방법(무선 연결)

[이동 가능한 파일]

연락처, 일정, 문자 메시지, 메모/음성메모, 사진, 음악 및 동영상(DRM이 없는 콘텐츠만), 보안폴더, 통화기록, 홈화면/잠금화면 이미지, Wi-Fi, 문서, 이메일 설정, 설정, 다운로드 앱 설치, 앱 데이터, 홈 레이아웃(갤럭시 S6 이상/안드로이드 6.0 OS 이상)

※ 갤럭시 S24에서 갤럭시 S25 데이터 이동 기준으로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스마트 스위치 앱을 이용하여 갤럭시 노트10에서 갤럭시S21로 데이터 이동 방법 안내

기존 갤럭시 (S24)

순서

신규 갤럭시 (S25)

갤럭시 S24 기존폰에서 이 휴대전화에서 보내기를 선택하세요

1단계 

신규 갤럭시 S25에서 이휴대전화에서 받기를 선택하세요

갤럭시 S24에서

[이 휴대전화에서 보내기] 선택

갤럭시 S25에서

[이 휴대전화에서 받기] 선택

무선 연결을 선택하세요

2단계

갤럭시 S25에서 갤럭시,안드로이드를 선택하세요무선 연결을 선택하세요

[무선] 연결 선택

(자동으로 스마트 스위치 앱이 실행된 휴대전화를 인식)

갤럭시 S25에서 [Galaxy/Android]선택, 
[무선] 연결 선택 

갤럭시 S25 신규폰의 QR코드를 스캔하세요

3단계

갤럭시 S25 QR코드 이미지입니다

갤럭시 S25의 QR코드 스캔

(QR 코드 스캔이 안된다면 ‘스캔이 안되나요?’

클릭하여 신규 기기의 숫자 코드 입력)

QR코드 화면

(QR 코드 스캔이 안된다면 ‘스캔이 안되나요?’

클릭하여 이전 기기에 숫자 코드 입력)

데이터를 보내기 위해 연결중입니다

4단계

데이터를 가져오기 위해 연결중입니다

'연결할까요?' 팝업 창에서 [연결] 선택

데이터를 가져오기 위해 연결 중

갤럭시 S25에 연결됨 이미지입니다

5단계

가져올 데이터를 찾는중입니다모두 선택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갤럭시 S25에 연결됨

가져올 데이터 선택 [모두]  선택 후 다음

새 휴대전화로 데이터 전송중입니다

6단계

이전 휴대전화에서 데이터 가져오는 중입니다

새 휴대전화로 데이터 전송 중이전 휴대전화에서 데이터 가져오는 중

기존 S24 휴대전화에서 전송이 완료되었습니다

7단계

데이터 가져오기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이 휴대전화에서 전송 완료데이터 가져오기 모두 완료


  아이폰 데이터를 갤럭시 폰으로 이동 방법 바로가기 


※ 설명된 기능 및 메뉴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