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 PC프로그램으로 휴대전화 데이터를 이동하고 싶어요.

  • 날짜 2022-02-18
  • 조회수 4,132,579
스마트스위치 pc버전 배너 이미지입니다


휴대전화의 데이터를 PC로 백업한 후 데이터를 기존 휴대전화 또는 새 휴대전화로 복원을 지원하며 소프트웨어를 손쉽게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 PC에 설치하기 

스마트 스위치(Windows용) 다운로드 바로가기 ▶      

스마트 스위치(MAC용) 다운로드 바로가기 ▶

백업 항목

스마트 스위치 백업 데이터 항목

구분

백업 항목

개인 콘텐츠

전화 및 연락처, 메시지, 캘린더, 리마인더, Notes, 인터넷, 알람/시간, 헬스, Kids

멀티미디어/ 앱

사진, 음악, 동영상, 문서, 음성, 메모, 애플리케이션, 갤럭시 아바타

설정/ 기타

홈 화면, 설정, Pass

※ 연락처 백업 시 삼성 계정, 구글 계정, Outlook 계정, SIM 카드 내 연락처가 백업이 되고, 그 외 외부 계정은 백업이 되지 않습니다. 

백업 제외 항목 

백업 제외 데이터 항목

구분

백업 제외 항목

연락처

SNS 연락처, 회사 이메일 계정의 연락처는 제외됩니다.

캘린더

일정 스티커 및 Google 등 외부 계정과 동기화된 일정은 제외됩니다.

이메일

Social Hub, Premium(Push Email) 계정은 제외됩니다.

※ 사용자가 추가한 이메일 계정 정보와 설정은 백업됩니다.

배경화면

라이브 배경화면은 제외됩니다.


※ 당사가 제공하는 앱이 아닌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스토어) 등에서 별도 설치한 앱의 경우는 해당 앱의 정책에 따라 스마트 스위치 앱으로 데이터를 이동할 수 없습니다.

    외부 앱에서 별도 데이터를 백업하는 기능이 있는지 해당 앱 제작사를 통해 확인 바랍니다. 


※ 스마트 스위치 앱 3.7.54.7 버전부터 카카오톡 데이터 전송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앱 버전 10.5.5 이상, 안드로이드 12 버전 이상 단말에서 지원됩니다.


※ 갤럭시 기기간에만 카카오톡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동일 OS 또는 상위 버전 OS로만 전송 가능합니다.


※ 스마트 스위치 복원 전, 새 갤럭시 기기에 카카오톡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데이터 복원이 되지 않습니다. 새 기기의 카카오톡 앱을 삭제 후 전송해주세요.

     스마트 스위치에서 메신저 앱의 데이터 전송 방법 바로가기 ▶


※ 스마트 스위치 PC를 이용한 PC 백업/복원, SD 카드 백업/복원, 삼성 클라우드를 통한 백업/복원 시에는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복원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개인정보 보호정책 기준)


백업을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파일 형식 

백업을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파일 형식 안내표

파일 유형

파일 형식 확장자

동영상

mpg, mpeg, avi, divx, svi, wmv, asf, pyv, mp4, m4v, 3gp, rm, rmvb, mov, mkv, skm, k3g, flv, swf

음악

mp3, wma, wav, pya, ogg, m4a, aac, 3ga, flac, smp, dcf, mid, midi, amr, qcp, imy

사진

bmp, wbmp, gif, jpg, jpeg, png, tif, tiff

문서

pdf, ppt, doc, docx, pptx, xls, xlsx, hwp, csv, txt, xml


보안 폴더 백업 지원 항목 

보안폴더 백업 지원 항목 표

구분

보안 폴더 백업 항목

개인 콘텐츠

- 연락처, 연락처 설정

- 캘린더, 캘린더 설정

- 삼성 노트

멀티미디어/ 앱

- 사진 (jpg, jpeg, bmp, gif, png and more)

- 동영상 (mp4, m4v, 3gpp, avi, wmv and more)

- 음악 (mp3, m4a, 3ga, ogg, wav and more)

- 문서 (doc, pdf, txt, html, and more)

- App (Apk only, App data 미지원)

설정/기타

- Icon 레이아웃, 보안 폴더 설정 등


※ 스마트 스위치PC(4.3.22054_3 버전)부터는 보안 폴더 백업이 가능해졌습니다.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주세요.


    백업 폴더 위치 

    스마트 스위치를 통해 PC에 저장된 백업 데이터의 위치는 다음을 참고하세요. 

    •  Windows운영체제

      · 내 PC > 문서 > Samsung > SmartSwitch > backup 폴더

    • Mac OS

    · /Users/(username)/Samsung/SmartSwitch 폴더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로 PC에 데이터 백업 및 복원하기  

    휴대전화 데이터를 PC로 백업하기 

    1단계) PC에서 스마트 스위치 실행 후 휴대전화를 PC에 연결하고 백업을 선택합니다.

    2단계) 백업 항목 선택 후 백업을 실행합니다.

    3단계) 백업이 완료되면 백업 완료 항목을 확인하세요.


    PC 스마트 스위치 실행 후 백업을 선택하세요

     ① PC 스마트 스위치 실행 후 백업

     

    백업 항목 선택 후 백업을 눌러주세요

    ② 백업 항목 선택 후 백업 

     

    백업 완료후 백업 항목을 확인하세요

    ③ 백업 완료 후 백업 항목 확인 

     

    ※ 카카오톡 대화 기록 백업 관련 안내 화면

    카카오톡 대화 기록은 백업되지 않으며, 카카오톡 앱에서 백업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앱에서 지원하는 백업 및 복원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카카오톡 대화 기록 백업 안내 화면이미지

    카카오톡 및 라인 대화 내용 백업 방법 바로가기 ▶


     ※ SD 카드가 단말에 장착되어 있는 경우 내장 저장공간 외 SD카드에 저장된 사진/동영상/오디오/문서 및 파일 등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 스위치를 통해 백업된 파일(사진/동영상/오디오/문서 등)은 복원용 파일로 저장되며, 내 PC > 문서 > Samsung > SmartSwitch > backup 폴더에서 개별 파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연락처의 경우, 동기화된 계정의 연락처를 포함합니다.

         연락처 파일 형식은 '.spbm 형식으로 저장'과, '.spbm 형식과 CSV 형식으로 저장' 중 선택하여 백업할 수 있습니다.

    ※ 메시지의 경우 많은 메시지를 백업할 경우 백업시간이 길어지거나, 휴대전화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백업할 메시지의 기간을 “모두/최근2년/최근12개월/최근6개월/최근3개월/ 최근30일” 중에서 선택 가능)

    ※ 긴급 알림 메시지, 임시저장 및 전송 실패 메시지, 투폰 모드 메시지, iMessage 효과가 포함된 메시지는 백업할 수 없습니다.

    ※ 전송 결과 및 백업 성공, 백업 실패 항목을 확인 후 백업 안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바랍니다.


    PC로 백업한 데이터를 휴대전화로 복원하기

    1단계) PC에서 스마트 스위치 실행 후 휴대전화를 연결하고 복원을 선택합니다.

    2단계) 복원 항목(PC에 백업된 휴대전화 데이터 중 복원할 항목) 선택 후 복원을 실행합니다.


    PC 스마트스위치 실행후 복원을 선택하세요

    ① PC 스마트 스위치 실행 후 복원 

     

    복원할 항목을 선택 후 복원을 눌러주세요

    ② 복원 항목 선택 후 복원 

     

    ※ 특정한 파일만 복원을 원한다면, '직접 선택한 파일로 복원' - '파일 찾기' - 파일 선택 후 ‘복원’을 실행하세요.


    직접 선택한 파일로 복원 방법 이미지입니다

     ※ 직접 선택한 파일로 복원

     

    ※ 설명된 메뉴/기능의 명칭, 화면 구성(UI/UX) 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