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L-C51x 시리즈 용지 걸림 문제 해결하는 방법

  • 날짜 2024-08-01
  • 조회수 47,347

SL-C51x 시리즈 용지 걸림 증상이 용지함에 걸린 경우와 내부에 걸린 경우, 용지 출구에 걸린 경우로 나누어 제거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SL-C51x 시리즈 용지 걸림 증상이 있을 때 제거 가능한 모델 : SL-C510, SL-C510W, SL-C513, SL-C513W, SL-C515, SL-C515W


ㆍ제품에 용지가 걸린 경우 용지를 제거할 때 찢어지지 않도록 천천히 조심스럽게 잡아당겨서 걸린 용지를 제거하세요.

ㆍ아래의 용지가 ① 프린터 용지함에 걸린 경우, ② 프린터 내부에 걸린 경우, ③ 용지 출구에 걸린 경우에 따른 용지 제거 방법을 참고하여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SL-C51x 시리즈 용지가 프린터 용지함에 걸린 경우 용지 제거하는 방법  (용지 걸림)

  • 1. SL-C51x 시리즈 용지 걸림 증상 해결을 위해 앞면 덮개를 열었다 닫아주면 걸린 용지가 자동으로 빠져 나옵니다.

    SL-C51x 시리즈 용지 걸림 증상 해결을 위해 앞면 덮개를 열었다 닫아주면 걸린 용지가 자동으로 빠져 나옵니다


  • 2. 용지가 자동으로 빠져 나오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하세요.

  • 3. 용지함을 잡아당겨 제거합니다.

  • 걸려있는 종이를 한손 또는 양손으로 잡고 천천히 제거하세요.

    걸려있는 종이를 한손 또는 양손으로  제거하는 모습


  • 4. 용지함의 용지를 정돈 후, 용지함이 제자리에 장착될 때까지 제품안으로 밀어 넣으세요.

    용지함에 용지 정돈 후 밀어넣는 모습


  • 5. 앞면 덮개를 열었다 닫아주면 자동으로 인쇄가 다시 시작됩니다.

    SL-C51x 시리즈 프린터 도어를 닫는 모습


SL-C51x 시리즈 용지가 프린터 내부에 걸린 경우 용지 제거하는 방법 (용지 걸림) 

※ 정착기 영역은 온도가 높습니다. 제품에서 용지를 꺼낼 때 주의하세요.


1. SL-C51x 시리즈 용지 걸림 증상 해결을 위해 앞면 덮개를 열었다 닫아주면 걸린 용지가 자동으로 빠져 나옵니다.

  • SL-C51x 시리즈 용지 걸림 증상 해결을 위해 앞면 덮개를 열었다 닫아주면 걸린 용지가 자동으로 빠져 나옵니다


  • 2. 용지가 자동으로 빠져 나오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하세요.

  • 3. 뒷덮개를 열어주세요.

    뒷덮개를 열어주세요


  • 4. 왼쪽에 연두색 레버를 눌러 트랜스퍼 유닛을 엽니다.

    왼쪽에 연두색 레버를 눌러 트랜스퍼 유닛을 엽니다


  • 5. SL-C51x 시리즈 제품에서 걸린 용지를 양손으로 조심스럽게 천천히 빼내세요.

    SL-C51x 시리즈 제품에서 걸린 용지를 양손으로 조심스럽게 천천히 빼내세요


  • 6. 트랜스퍼 유닛을 닫고, 뒷덮개를 닫아주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7. 앞면 덮개를 열었다 닫아주면 자동으로 인쇄가 다시 시작됩니다.

SL-C51x 시리즈 용지가 용지 출구에 걸린 경우 용지 제거하는 방법 (용지 걸림)  

※ 정착기 영역은 온도가 높습니다. 제품에서 용지를 꺼낼 때 주의하세요.

  • 1. SL-C51x 시리즈 용지 걸림 증상 해결을 위해 용지 배출구에 용지가 걸린 경우 아래와 같이 스캔 유니트를 열어 주세요.

    SL-C51x 시리즈 용지 걸림 증상 해결을 위해 용지 배출구에 용지가 걸린 경우 아래와 같이 스캔 유니트를 열어 주세요


  • 2. 용지 배출구에 걸린 용지를 양손으로 천천히 잡아당겨 빼내세요.

    용지 배출구에 걸린 용지를 양손으로 천천히 잡아당겨 빼내세요


  • 3. 스캔 유니트를 닫아 주세요.

    스캔 유니트를 닫아 주세요


  • 4. 앞면 덮개를 열었다 닫아주면 자동으로 인쇄가 다시 시작됩니다.


※ 정착기 쪽에 용지가 말려있거나 내부에 걸린 용지를 제거하다가 일부 용지 조각이 남아있는 경우, 손이 닿지 않아서 제거가 어려운 경우는

고객이 제품을 분해할 수 없기 때문에 엔지니어를 통해 조치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