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쉽게 활용 가능한 간단 가이드 (자가진단 방법)

  • 날짜 2019-06-05
  • 조회수 13,950




05. 자가진단 방법  


■ 화면 이상 진단 방법

동일한 증상이 화면에 나타나지 않으면 TV는 정상입니다.


  • 화면 나오지 않음, 화면 불량, 줄 생김, 색상 불량, 화면 얼룩 등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 - 리모컨의 리모컨의 홈버튼 (홈 버튼) 클릭→ 리모컨의 설정 버튼설정 → 고객지원 → 자가 진단 → 화면 테스트 시작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진단 후 TV에 이상이 없으면 안테나 케이블 및 외부기기 연결 상태를 다시 확인하세요.


■ 음질 이상 진단 방법 

동일한 증상의 음성이 들리지 않으면 TV는 정상입니다.

  • 음성 나오지 않음, 음성 불량, 음성 끊김, 소음, 음성 찌그러짐 등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의 리모컨의 홈버튼(홈 버튼) 클릭 → 리모컨의 설정 버튼설정 → 고객지원 → 자가 진단 → 음질 테스트 시작


※ 진단 후 TV에 이상이 없으면 안테나 케이블 및 외부기기 연결 상태를 다시 확인하세요.


■ 방송 신호 진단 방법 

신호 내역에 해당 정보가 있으면 신호 불량입니다.

  • 채널 나오지 않음, 채널 불량, 채널(화면/음성) 끊김, 화면 깨짐/블록 등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 - 리모컨의 리모컨의 홈버튼 (홈 버튼) 클릭 → 리모컨의 설정 버튼설정 → 고객지원 → 자가 진단 → 신호 정보 → 신호 내역

  • ※ 진단 후 TV에 이상이 없으면 안테나 케이블 및 외부기기 연결 상태를 다시 확인하세요.

■ 네트워크 진단 방법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정상이면 TV는 정상입니다.


  • 네트워크 연결 안됨, 앱 동작 안됨, TV Plus 동작 안됨 등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 - 리모컨의 리모컨의 홈버튼 (홈 버튼) 클릭 → 리모컨의 설정 버튼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상태

위 조치로 해결이 안될 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인터넷 케이블, 공유기 상태를 점검하세요. (인터넷 통신사 문의)


인터넷 통신사 문의 시 네트워크 초기화, 공유기 OFF/ON, 주파수 확인 (2.4G, 5G)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삼성 TV 공용으로 제작된 것으로 TV 모델에 따라 기능 및 디자인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사전에 자가진단을 통해 고장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서비스 엔지니어 방문시 제품 고장이 아닐 경우 보증기간 내에도 요금이 발생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