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모컨의
(홈 버튼) 클릭→
설정 → 고객지원 → 자가 진단 → 화면 테스트 시작
TV, 쉽게 활용 가능한 간단 가이드 (자가 진단 방법)
- 날짜 2019-06-05
- 조회수 15,074
05. 자가진단 방법
■ 화면 이상 진단 방법
- 화면 나오지 않음, 화면 불량, 줄 생김, 색상 불량, 화면 얼룩 등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진단 후 TV에 이상이 없으면 안테나 케이블 및 외부기기 연결 상태를 다시 확인하세요.
■ 음질 이상 진단 방법

- 음성 나오지 않음, 음성 불량, 음성 끊김, 소음, 음성 찌그러짐 등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의 (홈 버튼) 클릭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 진단 → 음질 테스트 시작
※ 진단 후 TV에 이상이 없으면 안테나 케이블 및 외부기기 연결 상태를 다시 확인하세요.
■ 방송 신호 진단 방법

- 채널 나오지 않음, 채널 불량, 채널(화면/음성) 끊김, 화면 깨짐/블록 등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 - 리모컨의
(홈 버튼) 클릭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 진단 → 신호 정보 → 신호 내역
- ※ 진단 후 TV에 이상이 없으면 안테나 케이블 및 외부기기 연결 상태를 다시 확인하세요.
■ 네트워크 진단 방법
- 네트워크 연결 안됨, 앱 동작 안됨, TV Plus 동작 안됨 등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 - 리모컨의
(홈 버튼) 클릭 →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상태
위 조치로 해결이 안될 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인터넷 케이블, 공유기 상태를 점검하세요. (인터넷 통신사 문의)
인터넷 통신사 문의 시 네트워크 초기화, 공유기 OFF/ON, 주파수 확인 (2.4G, 5G)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삼성 TV 공용으로 제작된 것으로 TV 모델에 따라 기능 및 디자인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사전에 자가진단을 통해 고장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서비스 엔지니어 방문시 제품 고장이 아닐 경우 보증기간 내에도 요금이 발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