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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쉽게 활용 가능한 간단 가이드 (증상별 간단사용법)

  • 날짜 2019-06-05
  • 조회수 27,847



04. 증상별 간단 사용법 


 ■ 화면이 깜박여요!

셋탑 전원을 껐다 켜 보세요  연결된 케이블 재연결해 보세요 HDMI, 안테나 케이블  규격 케이블인지 확인해 보세요 정품/규격 마크 확인



 ■ 화면이 흐려요!

디지털 방송인지 확인해 보세요 채널에 “ – “ 표시  셋탑 해상도를 높여 보세요 TV에 맞게 조절  안테나 케이블 핀을 확인 하세요 안테나 핀 확인



 ■ 화면이 어두워요!

선명한 모드로~ 홈 → 설정 → 화면 → 화면 모드 → 선명한 화면  디지털 방송인지 확인해 보세요 채널에 “-“ 표시  규격 케이블인지 확인해 보세요 정품/규격 마크 확인



 ■ 화면이 안나와요!

TV전원을  껐다 켜 보세요 TV전원, 콘텐츠 플러그  셋탑 전원을 껐다 켜 보세요  연결된 케이블 재연결해 보세요 HDMI, 안테나 케이블



 ■ 셋탑 사용시 화면, 음성이 이상해요!

셋탑 전원을 껐다 켜 보세요  연결된 케이블 재연결해 보세요 HDMI, 안테나 케이블  공유기 전원을 껐다 켜 보세요 뒷면 전원 스위치


 ■ 방송신호가 이상해요, 특정 채널이 안나와요!

자동채널을 사용해 보세요 홈 → 설정 → 채널 → 자동채널  연결된 케이블 재연결해 보세요 안테나 케이블  TV리모컨인지 확인해 보세요 리모컨 인쇄



 ■ 화면에 줄이 생겨요!

화면 테스트를 해 보세요 홈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면테스트  연결된 케이블 재연결해 보세요 HDMI, 안테나 케이블  화면 사이즈 조절해 보세요 홈 → 설정 → 화면 → 화면크기 → 화면맞춤 → 끄기



 ■ 사운드바 사용시 음성이 끊기거나 안나와요!

사운드 바를 초기화해 보세요 사운드바 켜진 상태 → (-)와 (+) 동시에 5초  사운드 바를 페어링해 보세요 외부입력 BT 상태에서 외부 입력버튼 5초  연결된 케이블 재연결해 보세요 HDMI(ARC) 케이블



 ■ 네트워크가 끊기거나 연결이 안돼요!

공유기를 껐다 켜 보세요 뒷면 전원 스위치  공유기 주파수를 변경해 보세요 근접 사용시 : 5G 원거리 사용시 : 2.4G  TV 네트워크를 초기화해 보세요 홈 →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초기화



 ■ 간헐적으로 안돼요(최신버전 업데이트)

TV 펌웨어를 최신버전으로~ 홈 → 설정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 최신버전 발견시 업데이트  연결된 케이블 재연결해 보세요 HDMI, 안테나 케이블  셋탑, 공유기를 껐다 켜 보세요



 ■ 전원 램프에 불이 안들어와요

전원코드, 콘센트 확인~  외부입력 전환해 보세요 홈 → 외부입력 → HDMI, TV  셋탑 전원을 껐다 켜 보세요



 ■ 리모컨이 이상해요

페어링을 다시해 보세요 3초간 동시에 눌러 주세요  건전지를 교체해 보세요  TV 리모컨인지 확인해 보세요


※ 본 내용은 삼성 TV 공용으로 제작된 것으로 TV 모델에 따라 기능 및 디자인이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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