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음향, 네트워크, 스마트허브 초기화 방법
- 날짜 2020-12-22
- 조회수 17,476
- TV 사용 시 설정해 놓은 값을 원복 혹은 TV 사용 시 설정해 놓은 값을 모를 경우 TV 초기화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TV 전원 다시 연결, 화면, 음향, 네트워크, 스마트 허브 초기화, 원격서비스 지원 요청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TV의 전원코드를 완전히 분리
다시 연결해 주세요
화면 초기화 방법
화면이 이상하거나 화면 조정(설정) 한 것을 원복하고 자 할 경우 홈으로 진입하여
TV 리모컨의 홈버튼 눌림 → 설정 → 화면 → 전문가설정 → "화면 초기화"에 진입하여 초기화를 진행하세요.
음향 초기화 방법
음향이 이상하거나 음향 조정(설정) 한 것을 원복하고 자 할 경우 홈으로 진입하여
TV 리모컨의 홈버튼 눌림 → 설정 → 음향 → 전문가설정 → "음향 초기화"에 진입하여 초기화를 진행하세요.
네트워크 초기화 방법
네트워크가 이상하거나 네트워크 설정한 것을 원복하고 자 할 경우
TV 리모컨의 홈버튼 눌림 →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초기화"에 진입하여 초기화를 진행하세요.
☞ 공유기 명칭 및 비밀번호가 초기화되니 미리 메모해 두세요.
스마트 허브 초기화 방법
스마트허브가 이상하거나 스마트 허브 및 앱 설치한 것을 원복하고 자 할 경우
TV 리모컨의 홈버튼 눌림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스마트 허브 초기화"에 진입하여 초기화를 진행하세요.
☞ 삼성 계정, TV 플러스 등 모든 앱이 초기화됩니다.
원격 서비스 지원 요청 방법
TV 전체를 처음 구입 상태로 초기화하고자 할 경우에는 콜센터에서 원격으로 접속하여 초기화 진행 드립니다.
TV 리모컨의 홈버튼 눌림 → 설정 → 고객지원 → "서비스 지원 요청" 또는 "원격지원"으로 진입하여 진행 후 고객센터를 통한 TV 원격상담 요청이 가능합니다.
☞ 삼성 계정, TV 플러스 등 모든 앱이 초기화됩니다.
TV 전원 다시 연결, 화면, 음향, 네트워크, 스마트 허브 초기화가 안 된다면 TV 콜드 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 TV 전원 다시 연결, 화면, 음향, 네트워크, 스마트 허브 초기화가 안 된다면 TV의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으므로 콜드 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 콜드 부팅은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진행이 필요합니다.
※ 콜드부팅이란 TV 전원이 완전히 꺼진 후 다시 켜짐으로 리셋됨을 의미합니다.
2017년 이후 스마트 TV 콜드 부팅하는 방법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TV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주세요.
콜드 부팅이 진행된다면 TV 전원이 켜질때 제품 로그가 뜬 후 화면이 켜집니다.
이후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2017년 이전 스마트 TV 콜드 부팅하는 방법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TV 후면 전원코드를 분리 후 60초 뒤 다시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 주세요.
TV 전원이 자동으로 켜지며, TV 제품 로그 표시 후 화면이 켜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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