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모든 채널에 동일한 줄이 생겨요
- 날짜 2013-06-30
- 조회수 36,984
1. 방송 신호 이상으로 인하여 발생될 수 있습니다.
2. 내부 회로물, 패널 등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TV 모든 채널에 동일한 줄이 생길 때 조치 방법
방송신호 점검 확인 안내(1)
특정 채널에서만 세로줄이 발생하는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신호 이상으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이상으로 발생할 경우 모든 채널 동일한 위치에 줄이 생기지만, 방송신호에 의하여 줄이 발생되는 경우는
채널마다 줄이 생기는 위치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방송신호 점검 확인 안내(2)
리모컨에서 메뉴 버튼을 눌렀을 때 표시되는 메뉴창을 이용해서 제품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메뉴창에 줄이 가려져 보이는 경우는 방송신호 이상으로 인하여 줄이 발생하는 증상으로 방송신호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보서야 합니다.
☞ 메뉴창 위에 줄이 그대로 보이는 경우는 제품의 이상으로 발생되는 증상으로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화면에 줄이 보이는 경우는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거나, TV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질테스트 확인하는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 TV 이상 여부 확인]
2017년 화질테스트 확인하는 방법
[리모컨 홈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자가진단 선택]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TV에 저장된 샘플이미지 표시됨]
화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고화질 이미지에 줄이 생기지 않고 선명히 잘 보인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표시되는 고화질 이미지에 줄이 생긴다면, 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TV에 적용된 소프트웨어 오동작으로 줄생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인터넷 업그레이드
'20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20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드
메뉴 → 고객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금 업데이트
②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설치 방법
'20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20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메뉴 → 고객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2017년 모델 설치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리모컨 홈 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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