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선네트워크가 안 되어요, 무선인터넷 안됨

  • 날짜 2025-10-28
  • 조회수 159,732


※ 해당 콘텐츠는 무선 LAN이 내장된 스마트 TV와 스마트 모니터 무선 네트워크 연결 조치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무선 인터넷이 안 된다면 TV 콜드 부팅 (TV 전원 재부팅) 을 진행해 주세요.


1. TV 콜드 부팅(재부팅) 방법

-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했을 때는 대부분 전원 재부팅(콜드 부팅) 설정만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및 TV 내 스마트 허브 서비스에 문제가 있을 때 주로 사용합니다.

※ TV 전원 끈 상태에서 콜드 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2017년 이후 TV  제품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리모컨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주세요.

TV 전원이 켜지고 제품 로그가 뜬 후 화면이 켜집니다.

이후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 전원 버튼 이미지


2017년 이전 TV 제품

1.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TV 후면 전원코드를 분리 후 '60초' 뒤 연결해 주세요.


2. 연결 후 TV 전원 버튼을 눌러주세요.

TV 뒷면 전원코드 이미지


더 프레임 (The Frame) TV 제품 

- 더 프레임 (The Frame) TV는 리모컨으로 콜드부팅을 할 수 없습니다.

전원 코드를 분리 후 '60초' 뒤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해 주세요.


콜드부팅(재부팅)하였으나 공유기 연결이 안 된다면 무선 공유기 상태 확인 후 공유기 연결 진행해 주세요.


2. 무선 공유기 상태 확인과 연결 방법 

- 무선  공유기 오동작 또는 공유기 IP 자동 변경으로 연결이 안 될 수 있습니다.

TV와 연결된 무선 공유기 상태 확인과 연결 방법 바로가기

무선 네트워크 목록에 그림처럼 사용중인 공유기 이름이 안 뜬다면 전원, LAN 선 연결 확인이 필요

무선 공유기 연결했으나 인터넷 연결이 안됨으로 방송 통신사 문의하기전, TV 네트워크 상태 확인을 위해 모바일 핫스팟으로 연결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 핫스팟 이용 시 모바일 데이터 사용이 되므로 이 점 확인 후 진행해 주세요.


3. 방송 통신사 문의전 모바일 핫스팟으로 TV 네트워크 상태 확인하는 방법

1) 휴대폰의 모바일  핫스팟 켜기 

스마트폰 핫스팟 설정이 안 된 경우 아래 모바일 설정 및 연결 방법을 참조해 주세요. 

모바일 핫스팟 설정 및 연결 방법  바로가기

화면 드래그로 '설정' 선택
1. 화면 드래그로 '설정' 선택
연결 선택
2. '연결' 선택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선택
3.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선택 
모바일 핫스팟 켜기(ON)
4. '모바일 핫스팟' 켜기(ON)

2) 모바일 핫스팟 네트워크 이름 및 비밀번호 확인하는 방법  

모바일 핫스팟 문구 클릭
 1. '모바일 핫스팟' 문구 클릭
2.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 확인
2.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 확인

3) 모바일 핫스팟으로 TV 인터넷 연결하는 방법 

TV에서 모바일 핫스팟 연결하는 방법 안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버튼' 눌림 → 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설정 실행 → 무선 → '무선 네트워크 공유기 이름' 선택 → 비밀번호 입력 → '이동'을 눌러 네트워크 연결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3. TV 리모컨 오른쪽(→)방향 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TV 리모컨 오른쪽(→)방향 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4. ① 일반 → ② '네트워크'를 선택해 주세요.
일반 → 네트워크'를 선택해 주세요.

5. 네트워크의 '네트워크 설정 실행'을 선택해 주세요.
네트워크의 '네트워크 설정 실행'을 선택해 주세요.

6. 네트워크 선택에서 '무선'을 선택해 주세요.
네트워크 선택에서 '무선'을 선택해 주세요.

7. 활성화된 모바일 핫스팟 '네트워크 이름'을 선택해 주세요.
 활성화된 모바일 핫스팟 '네트워크 이름'을 선택해 주세요.

8. ① 모바일 핫스팟의 '비밀번호'를 입력 → ② '이동' 버튼 선택으로 연결 시도해 주세요.
모바일 핫스팟의 '비밀번호'를 입력 → 이동' 버튼 선택으로 연결 시도해 주세요.

비밀번호 입력은 TV 리모컨을 이용하여 해당 문자에 위치한 '선택' 버튼을 눌러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입력은 TV 리모컨을 이용하여 해당 문자에 위치한 '선택' 버튼을 눌러 입력해 주세요. 
모바일 핫스팟으로도 TV 무선 네트워크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는다면 무선 공유기 제조사 또는 인터넷 통신사를 통해 무선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TV에 네트워크 연결 시 문제 해결 방법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