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스템 에어컨, 바람이 전혀 안나옵니다.

  • 날짜 2019-07-04
  • 조회수 16,010

■ 이런 원인 일 수 있어요

    1. 자가진단 기능에 의해 점검코드가 발생하면 실내기 램프가 깜박거리면서 작동 중 꺼질 수 있어요

  2. 제상운전 중에는 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거나 약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3. 난방운전은 예열이 필요하므로 따뜻한 바람이 늦게 나올 수 있습니다.

  4. 현재온도가 희망온도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5.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많으면 난방이 약해 질 수 있습니다.


 ■ 이렇게 해결해 볼 수 있어요

  1. 점검코드가 발생 했는지 확인해 보기

    1) 실내기에서 확인하기
    - 천정에 있는 실내기 표시부에 깜박거리는 램프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표시부 깜박임에 따른 조치 방법 확인하기

종류

① 일반형 제품

② 무풍형 제품

이미지

일반형 제품 램프 깜박임

무풍형 제품 램프 깜박임


 2) 유선 리모컨에서 확인 하기

      - 벽면에 부착되어 있는 유선리모컨(제어기)에 E 또는 C로 시작하는 점검코드가 나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점검코드는 영문 E 또는 C 와 숫자 3자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예: E101) 

 

       점검코드에 따른 조치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①  에러 숫자 전체 표현 

② 에러 숫자 2자리씩 번갈아 가면서 표현



   

※ 중앙제어기 및 DMS에서도 숫자로 이루어진 점검코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난방 작동 후 20분 이상 기다려 보기

  - 난방 운전 시에는 예열 시간이 필요합니다. 

     예열이 완료되기 전에 바람이 나오면 찬바람이 나올 수 있으므로, 충분히 예열된 후 바람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냉풍 방지 기능) 

     실내외 온도에 따라 예열 시간은 약 20분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따뜻한 바람이 늦게 나오는 현상

3. 제상 운전 확인 하기 

  - 난방 중 실외기에 얼음(성에)이 쌓이면 난방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제품은 주기적으로 얼음을 녹이는 ‘제상 운전’을 진행합니다.

     표시부에 제상 램프(물방울, 눈 결정체 등)가 켜져 있다면 제상 운전이 진행 중이므로 약 7분 ~ 15분정도 경과 되면 다시 따뜻한 바람이 나옵니다.


    제상 운전 자세히 알아보기

  ※ 제상 운전 알림 표시

   - 모델에 따라 제상 알림 표시는 다르게 표현 될 수 있습니다.

① 물방울 램프에 점등

② 전원램프 주황색 점등

③ 물방울 램프에 점등

무풍 실내기 물방울 램프 점등

전원 주황색 램프 점등

물방울 램프 점등


4. 현재 온도 확인 하기

     - 실내 온도가 설정하신 희망 온도보다 높아지면, 실내기의 열을 식히기 위해 일정 시간 미지근한 바람이 나온 뒤 멈추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후 온도가 1℃ 이상 내려가면 다시 난방이 자동으로 시작되므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난방이 약하다고 느낀다면 온도를 더 높게 설정해 보세요


    ※ 실내 온도 확인 방법 

       - 무선리모컨: 무선 리모컨에서는 실내온도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 유선리모컨: 리모컨 버튼 중 [실내온도] 버튼을 누르면 실내온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종류

① AWR-WS00계열 유선리모컨

② AWR-WE00계열 유선리모컨

③ AWR-WE10계열 유선리모컨

이미지

awr-ws00실내온도 확인방법

awr-we00 실내온도 확인방법

awr-we10계열 실내온도 확인 방법

  

 5. 먼지거름필터 청소해 보기

    -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이면 공기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난방 성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를 분리 후 세척 해 보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