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기업정보
삼성전자서비스는 준법 경영 환경 정착과 경영 리스크 최소화 및 사전 예방을 위해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 및 임직원이 제반 법규를 준수하도록 사전적·상시적으로 교육·통제·감독함으로써 법규 위반에 따르는 위험을 예방 및 최소화하고 나아가 준법경영을 조직문화로 정착시키고자 합니다.
컴플라이언스 활동은 아래와 같이 크게 사전 예방, 모니터링, 사후관리 프로세스로 운영됩니다.
컴플라이언스 활동 프로세스
STEP1
사전예방
임직원 교육, 컴플라이언스 항목별 매뉴얼 제공, Help desk 운영, 법규의 시행, 개정 등 센싱 및 관리
STEP2
모니터링
전담조직 또는 전문인력에 의한 정기·비정기 모니터링 수행
STEP3
사후관리
과정 및 결과분석을 통한 문제의 근본 원인 파악, 개선 활동 추진, 교육 시 사례소개 등 재발방지 노력
준법경영 선언문 전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