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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기업정보

최근 전 세계적으로 공정거래, 환경보호, 부패방지 등에 대한 규제가 엄격해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삼성전자㈜에서 생산한 전자, 통신 제품의 전문 관리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준법경영 실천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자 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불공정거래행위, 그 밖의 법규 위반행위로 발생할 수 있는 경영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사전 예방을 강화하기 위해 Compliance 프로그램 운영 체계를 새롭게 구축하였습니다.
이러한 Compliance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 및 임직원이 제반 법규를 준수하도록 사전적·상시적으로 교육·통제·감독함으로써 법규 위반에 따르는 모든 위험을 예방 및 최소화하고 나아가 준법경영을 조직문화로 정착시키고자 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의 Compliance 활동은 크게 사전예방, 모니터링, 사후관리 프로세스로 운영됩니다.
사전예방을 위해 임직원 교육, 업무에 참고할 수 있는 Compliance 항목별 매뉴얼 제공, 시스템을 통한 자가점검, 위법 여부에 대한 사항이나 기타 문의를 처리할 Help desk 운영, 그리고 각종 법규의 생성과 변경에 대해 센싱 및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니터링은 Compliance 전담 조직 또는 전담 인력에 의해 정기·비정기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사후관리는 이슈 대응 후 처리 과정과 결과에 대한 분석을 통해 문제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여 개선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재발방지를 위한 임직원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Compliance 활동 프로세스

STEP1

사전예방

임직원 교육, Compliance 항목별 매뉴얼 제공, 시스템을 통한 자가점검, Help desk 운영, 법규의 시행, 개정 등 센싱 및 관리

STEP2

모니터링

전담조직 또는 전문인력에 의한 정기·비정기 모니터링 수행

STEP3

사후관리

과정 및 결과분석을 통한 문제의 근본 원인 파악, 개선 활동 추진, 교육 시 사례소개 등 재발방지 노력

준법경영 선언문 전문

1. 우리는, 회사 업무와 관련하여 모든 국내외 법규 및 회사 규정을 성실히 준수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위법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2. 우리는, 잘못된 관행과 절대 타협하지 않으며, 위법한 행위를 인지하였을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한다.
3. 우리는, 회사의 준법경영 실천을 위한 제반 활동에 적극 동참하며, 사내 준법문화 구축에 앞장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