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기업정보
삼성전자서비스는 준법 경영 환경 정착과 경영 리스크 최소화 및 사전 예방을 위해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 및 임직원이 제반 법규를 준수하도록 사전적·상시적으로 교육·통제·감독함으로써 법규 위반에 따르는 위험을 예방 및 최소화하고 나아가 준법경영을 조직문화로 정착시키고자 합니다.
컴플라이언스 활동은 아래와 같이 크게 사전 예방, 모니터링, 사후관리 프로세스로 운영됩니다.
Compliance 활동 프로세스
STEP1
사전예방
임직원 교육, Compliance 항목별 매뉴얼 제공, 시스템을 통한 자가점검, Help desk 운영, 법규의 시행, 개정 등 센싱 및 관리
STEP2
모니터링
전담조직 또는 전문인력에 의한 정기·비정기 모니터링 수행
STEP3
사후관리
과정 및 결과분석을 통한 문제의 근본 원인 파악, 개선 활동 추진, 교육 시 사례소개 등 재발방지 노력
준법경영 선언문 전문
우리는, 회사 업무와 관련하여 모든 국내외 법규 및 회사 규정을 성실히 준수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위법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우리는, 잘못된 관행과 절대 타협하지 않으며, 위법한 행위를 인지하였을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한다.
우리는, 회사의 준법경영 실천을 위한 제반 활동에 적극 동참하며, 사내 준법문화 구축에 앞장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