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무선네트워크 안됨(맥인증, 동글이, 공유기)
제품 TV > PDP TV
증상 네트워크/스마트허브 > 네트워크설정 > 무선네트워크 안 됩니다. (맥인증, 동글이, 공유기)
날짜 2013-06-30 조회수 1,577

예상 원인

  • 1 공유기 연결 및 설정이 변경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무선랜 어댑터가 장착되어 있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미내장 모델은 별도 무선 동글 장착이 필요합니다.

    무선동글 장착확인

2단계무선 공유기가 검색되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공유기 전원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공유기 전원확인

3단계TV와 공유기 그림에 녹색 체크(V)표시가 있나요?

4단계공유기와 지구본 모양에 녹색 체크(V)표시가 있나요?

  • 5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공유기의 인터넷(WAN) 포트확인이 필요합니다.

    공유기 WAN 포트확인

5단계공유기 외 다른 인터넷망은 연결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스마트폰을 핫스팟을 이용하여 확인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폰 핫스팟연결

조치 방법

무선동글 장착확인

무선랜이 미내장인 모델은 별도의 동굴이 장착하여야 무선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무선랜어댑터(동글이)가 연결안됨무선랜어댑터(동글이)

공유기 전원확인

무선네트워크 검색시 목록이 안뜰 경우 공유기 전원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무선랜어댑터(동글이)가 연결안됨무선랜어댑터(동글이)

보안키, IP설정, 공유기 리셋확인

TV와 공유기가 X표시일 경우 보안키 확인, IP설정 확인 및 공유기 전원리셋(OFF , ON)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무선랜어댑터(동글이)가 연결안됨

■ 보안키 확인

보안키는 공유기에서 설정하는 항목으로 보안키를 모를 경우 접속할 수 없습니다.
보안키를 분실하였을 경우 공유기 제조사를 통하여 설정방법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보안키가 다를 경우 연결이 안되므로 보안키 입력을 확인해보십시오.

공유기와 연결시 보안키를 입력해주십시오

■ IP설정 확인

TV의 메뉴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상태를 실행한 후 IP설정을 선택하여 IP설정방법, DNS설정방법 자동주소받기로 선택해주십시오

TV메뉴 - 네트워크 - 네트워크상태를 실행 후 IP설정을 선택해주십시오
1. IP설정 선택

 IP설정 및 DVS설정방법을 자동주소받기로 선택해주십시오 IP설정 및 DVS설정방법을 자동주소받기로 선택해주십시오
2. IP 설정 방법 및 DNS 설정 방법을 선택하여 "자동 주소 받기" 선택합니다.

■ 공유기 전원리셋(OFF , ON)

공유기 오동작 또는 TV의 IP설정이 변경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 초기화 및 TV IP설정을 다시 확인 후 사용해주십시오.

공유기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켭니다.

 공유기 전원을 껏다 켜주십시오.

공유기 WAN 포트확인

TV와 공유기는 정상(V)표시, 공유기와 지구모양이 X표시일 경우 인터넷(WAN) 연결 확인 및 통신사 맥(MAC) 주소에 대한 인증을 확인해 주세요.

IP설정 및 DVS설정방법을 자동주소받기로 선택해주십시오

■ 인터넷(WAN) 연결 확인

인터넷 정상연결 시 WAN포트에 불이 깜박입니다.
공유기 후면 WAN포트에 외부 인터넷선 재연결 확인 후 사용해주십시오.

LAN선을 딸깍 소리가 나도록 장착 해주시고 포트 근처에 불이 깜빡이는지 확인합니다.

공유기 WAN단자에 외부 인터넷선을 다시 연결해주시고 WAN포트에 불이 깜바기는지 확인해주십시오

■ 통신사 맥(MAC) 주소에 대한 인증을 확인

메뉴- 네트워크 - 네트워크 상태를 실행하여. 맥(MAC)어드레스를 고객이 가입한 통신사로 문의하여 맥인증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TV의 맥어드레스 주소를 통신사를 통하여 맥인증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스마트폰 핫스팟연결

  • 메뉴의 환경설정 실행하는 화면1. 메뉴 - 환경설정 실행
  • 무선 및 네트워크에서 추가 설정을 선택하는 화면2. 추가 설정 실행
  • 테더링 및 휴대용 핫스팟을 실행하는 화면3. 테더링 및 휴대용 핫스팟 실행
  • 휴대용 핫스팟을 사용하면 배터리가 많이 소모되며 데이터 사용량이 증가합니다. 계속할까요에서 확인 선택4. 휴대옹 WI-FI 핫스팟 켜기
    선택 후 경고문 확인 선택
■ TV네트워크 설정을 통해 핫스팟 연결

※ 핫스팟으로 연결하여 TV와 네트웍이 정상 연결되었을 경우는 공유기 제조사 혹은 인터넷 공급업체를 통하여 확인이 필요합니다.

  • 메뉴의 네트워크 선택1. 메뉴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설정을 선택하는 화면2. 네트워크 설정
  • 연결할 무선 공유기를 목록에서 선택하세요 문구가 나오면 공유기 선택 후 보안키 필요시 입력합니다.3. 연결할 핫스팟 선택 및 보안키 입력
  • 무선 네트워크 및 인터넷이 연결되었다고 나오는 화면4. 연결완료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무선네트워크 안됨(맥인증, 동글이, 공유기)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