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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이메일 수신 안됨, 이메일 발신 안됨, 이메일 동기화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자주 묻는 애플리케이션 > 구글계정 및 이메일 > 이메일 수신 안됨. 이메일 발신 안됨. 이메일 동기화
날짜 2017-11-03 조회수 2,302

예상 원인

인터넷 등 데이터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은 정상적으로 이용이 되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인터넷 등 데이터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은 정상적으로 이동이 되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데이터 네트워크 환경을 확인해 주십시오.

    네트워크 확인방법

2단계수신, 발신 모두 안되나요?

3단계이메일 계정의 비밀번호는 그대로 인가요?(변경 여부)

4단계 S/W 버전은 최신 버전인가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주십시오.

    S/W 업그레이드 안내

조치 방법

네트워크 확인방법

데이터 네트워크가 켜져 있는지, 액세스 포인트 값이 잘못 설정되어 있는 건 아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1. 모바일 데이터가 해제되어(차단) 있을 경우 통신사업자의 데이터 네트워크 접속이 불가합니다. 설정 상태를 확인하세요.
    • 갤럭시S4 이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네트워크 > 켜기
    • 갤럭시S4 및 이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데이터 네트워크 > 켜기
    • 마시멜로 OS/누가 OS : 앱스 >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 켜기

통신사 데이터 네트워크 3G, 4G(LTE) 서비스 지역이 아닌 경우 또는 해당 지역의 망 상태가 불안정해 발생할 수도 있는 현상이므로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해당 지역의 네트워크 환경을 확인하세요.

  • 2. 장착한 SIM 사업자의 액세스 포인트 이름(APN) 값이 잘못 입력된 경우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를 실행하여 설정을 초기화하세요.
    단, 타통신사 USIM을 사용할 경우 해당 통신사 고객상담실로 문의하여 APN값을 확인하여 새 APN을 추가하도록 안내해 주세요.
    • 갤럭시S4 이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추가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메뉴 > 기본값으로 초기화
    • 갤럭시S4 및 이후 모델 : 앱스> 환경설정 >연결 > 데이터 네트워크 > 더보기>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메뉴 > 기본값으로 초기화
    • 마시멜로 OS/누가 OS : 앱스 >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연결 메뉴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확인 방법

앱스 → 설정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가 켜져 있어야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 앱스

    앱스 선택
  • 설정

    설정 선택
  • 연결 

    연결 선택
  • 데이터 사용 

    데이터 사용 선택
  • 모바일 데이터 > 켜기  

    모바일 데이터(켜기) 선택
■ 액세스 포인트 초기화 방법

앱스 >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더보기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 설정

    앱스 > 설정

  • 연결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액세스 포인트 이름

  •  기본설정으로 초기화

    연결 메뉴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동기화와 용량 및 피크 주기 설정 안내

수신만 안 되는 경우 이메일 동기화 일정(주기)를 확인해보고 발신만 안 되는 경우 발신하려는 메일에 첨부파일이 용량이 초과한 것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이메일 용량 및 피크 주기

수신만 안되는 경우 이메일 동기화 일정(주기)를 확인해보고 발신만 안되는 경우 발신하려는 메일에 첨부파일이 용량이 초과한 것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1. 수신만 안되는 경우 이메일 진입 후 더보기(우측 상단) → 설정 → 계정 선택 → 동기화 주기 → 피크 설정, 오프피크 설정, 피크 요일, 피크 시작 시간, 피크 종료시간을 확인 합니다.
  • 앱스 

    앱스 선택
  • 이메일 실행 

    이메일 실행
  • 이메일에서 왼쪽 상단 메뉴 

    이메일에서 왼쪽 상단 메뉴
  • 더보기(우측 

    더보기(우측 상단) 선택
  • 계정 선택 

    계정 선택
  • 동기화 주기  

    동기화 주기
  • 동기화 상세 설정 

    동기화 주기 선택

※ 피크, 오프 피크 이해하기
아래와 같이 설정되어 있다면 월, 화, 수, 목, 금 요일/오전 8:00 ~ 오후 5:00 10분마다 메일을 동기화하고 이를 제외한 시간은(오프 피크) 메일을 동기화하지 않습니다.

  • 2. 발신만 안되는 경우 첨부파일 용량이 메일 서버에서 제공하는 용량보다 큰 경우 일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서 이메일 파일 첨부 용량을 50MB 로 제한되나, 메일 서버에 제한 용량이 이보다 작은 경우 발신되지 않습니다. 메일 서버쪽에 첨부파일 용량 제한이 몇 MB 인지 확인해보도록 안내해 주십시오.

비밀번호 입력방법

이메일에서 입력한 비밀번호와 메일 서버의 비밀번호가 맞지 않는 경우 로그인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메일 수, 발신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비밀번호를 틀린 경우 화면 상단 알림 표시줄에 '계정에 로그인하지 못하였습니다' 메시지가 뜨고 이때 알림 패널을 내려 해당 내용 선택 시 비밀번호 입력 창이 뜹니다.

  • 화면 상단 알림표시줄에 '로그인하지 못하였습니다' 뜸 안내 이미지
  • 알림 패널을 내려 해당 부분 이미지알림 패널을 내려 해당 부분 선택
  • 바뀐 비밀번호 입력 안내 이미지바뀐 비밀번호 입력

S/W 업그레이드 안내

특정 이메일이 동기화 안되는 현상에 대해 수정된 모델이 있으니 S/W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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