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속도가 늦고 로그인이 잘 되지 않습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자주 묻는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톡 > 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 속도가 늦고 로그인이 잘 되지 않습니다.
날짜 2017-11-01 조회수 4,125

발생 원인

휴대폰의 RAM 메모리 용량이 부족한 경우 카카오 스토리 접속(이용)이 느려질 수 있으며, 연결된 망(통신사 데이터 네트워크 3G, 4G(LTE)이 불안정 할 경우 카카오톡, 카카오 스토리 로그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접속(이용)이 느린 경우 메모리 삭제를 해보셨나요?

2단계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와이파이 정상적으로 이용되나요?

조치 방법

메모리 정리 방법 안내

메모리 사용량이 많은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시키거나 큰 용량의 메모리가 필요한 프로그램을 여러 개 실행한 경우 수행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매니저 앱을 이용하여 실행 중인 어플을 종료해주시기 바랍니다.(예 : 갤럭시 S7 스마트 매니저 어플 적용 모델)

[메모리 정리 방법-1] 설정 → 스마트 매니저 → RAM → 모두 종료

  • 앱스

    앱스 선택
  • 설정

    설정 선택
  • 스마트매니저

    스마트 매니저 선택
  • ram 선택

    RAM 선택
  • 모두 종료

    모두 종료

[메모리 정리 방법-2]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RAM → 지금 정리

  • 앱스

    앱스 선택
  • 설정

    설정 선택
  • 디바이스관리에서 오른쪽 아래 ram 선택 화면

    디바이스 관리, RAM 선택
  • 중간에 보이는 지금 정리 선택 화면

    지금 정리 선택
  • ram 삭제중으로 진행하는 화면

    삭제 중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상태 확인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이 해제되어(차단) 있을 경우 통신사의 3G, 4G(LTE) 데이터 네트워크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설정 상태를 확인해 주십시오.

※ 젤리빈 OS
  • 갤럭시S4 이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네트워크 선택
  • 갤럭시S4 및 이후 모델 : 앱스 → 환경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네트워크 선택(켜기)
  • 앱스 안내 이미지앱스
  • 환경설정 안내 이미지환경설정
  • 데이터사용 안내 이미지데이터사용
  • 전원 버튼 누른 후 재시작 화면 안내 이미지데이터네트워크 선택(켜기)
※ 마시멜로 OS 및 롤리팝 OS

앱스 → 설정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설정

  • 앱스

    앱스 선택
  • 설정

    설정 선택
  • 데이터 사용

    데이터 사용 선택
  • 모바일 데이터 설정 켜기

    모바일 데이터 → 켜기
※ 누가 OS

앱스 →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설정

  • 앱스에서 설정 선택하는 화면

    앱스 → 설정 선택
  • 연결 선택 후 중간의 데이터 사용 선택 화면

    연결 → 데이터 사용 선택
  • 중간에 보이는 모바일 데이터 선택 화면

    모바일 데이터 설정

와이파이 연결 상태 확인

공유기가 정상적으로 설정된 경우 화면 상단에 표시줄에 Wi-Fi 안테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WiFi 안테나가 보이지 않는다면 AP(무선공유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은 것이니 앱스 → 설정 → Wi-Fi → 연결한 AP(무선공유기) 선택 하여 연결해 주십시오.
참고로 AP(무선공유기의 보안 설정에 따라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확인 후 연결하시면 됩니다.

  • 앱스

    앱스 선택
  • 설정

    설정 선택
  • wi-fi

    Wi-Fi 선택
  • wi-fi 켜기

    Wi-Fi 켜기 선택
  • wi-fi 연결됨

    무선 공유기(Wi-Fi)
    연결 확인
  • 연결이 안료된 화면

    무선 공유기(Wi-Fi)
    연결된 아이콘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속도가 늦고 로그인이 잘 되지 않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