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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은 무엇인가요?

  • 날짜 2023-05-19
  • 조회수 4,338

갤럭시, 수리 모드에서 데이터 백업은 어떻게 하나요?

갤럭시, 수리 모드에서 백업된 데이터 복원은 어떻게 하나요?

수리 시 수리 모드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개인정보를 보호하세요.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이란?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은 기기의 초기화, 보드교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데이터 백업이 필요한 수리 상황에서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일정 기간 임시로 백업할 수 있는 베타 서비스 입니다.

수리센터에서 백업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지금까지는 갑작스럽게 백업 통보를 받은 고객이 귀가 후 재방문 또는 데이터를 포기하고 수리를 받아야 했지만, 임시 백업을 활용할 경우 현장에서 데이터 백업 후 수리까지 마칠 수 있습니다 .

수리 모드의 삼성 클라우드 백업 기능은 갤럭시 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삼성 클라우드에 최대 30일동안 보관하는 서비스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수리 과정에서 보드 교체, 기기 초기화 등 백업이 필요한 경우
  • 수리 센터 방문 전 백업이 필요하나 PC, 외장저장공간 등 저장 장치가 없을 경우


※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은 현재 베타 서비스로 국내 안드로이드13(T OS) 이상의 갤럭시 S20, S21, S22, S23, 노트20, Flip, Flip3, Flip4, Fold2, Fold3, Fold4 사용자에 한하여 베타 서비스 합니다.

    추후 지원 기기는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진입 방법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수리 모드 > "데이터를 백업하세요" 선택 > 삼성 클라우드에 백업

설정 앱 내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하세요

①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수리모드를 선택하세요

② 수리 모드


데이터를 백업하세요를 눌러주세요

③ "데이터를 백업하세요" 선택


삼성클라우드에 백업을 눌러주세요

④ "삼성 클라우드에 백업" 선택

 

 

※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은 삼성 클라우드 앱 5.3.0.32 버전, 스마트 스위치 3.7.40.4 버전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삼성 계정과, Wi-Fi 사용이 필요합니다. (모바일 데이터 사용 불가)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과 기존 삼성 클라우드 백업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클라우드 임시 백업과 기존 백업은 백업 지원 항목에 차이가 있으며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존 삼성 클라우드 백업/ 수리 모드 클라우드 임시 백업 항목 비교 

기존 삼성 클라우드 백업 / 수리 모드 클라우드 임시 백업 항목 비교

삼성 클라우드 백업 지원 항목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지원 항목

- 전화 : 통화 및 메시지 기록

- 메시지 : 향상된 메시지, 멀티미디어 메시지, 문자 메시지(일부 큰 사이즈 파일은 백업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연락처 (기기에 저장된 연락처) : 연락처, 이메일 주소, 명함

- 캘린더 (기기에 저장된 일정) : 일정 및 할 일

- 시계 : 알람, 세계시각, 타이머

- 설정 : 접근성 설정, 벨소리(기본 벨소리 제외), 삼성 키보드 옵션, Wi-Fi 설정, 등록된 블루투스 기기, Always on Display 설정

- 홈화면 : 구성, 배경화면, Samsung DeX 설정 (기본 배경화면 제외)

- 애플리케이션 : 설치 파일 및 자사 앱 설정

- 음성 녹음 : 녹음 파일

- 기존 삼성 클라우드 백업 지원 항목*

- 애플리케이션 (삼성 앱 + 타사 앱)

- 사진

- 동영상

- 오디오

- 문서 및 파일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및 복원이 안되는 경우가 있나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및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 배터리 30% 이하
  • Wi-Fi가 연결되어있지 않는 경우
  • 삼성 계정 로그인이 안되었을 경우
  • 스마트스위치 미설치 기기
  • T OS(Android 13) 미설치 기기
  • 기기가 너무 뜨거울 경우
  • 크기가  100GB 이상인 파일과 앱 데이터에 대해 백업을 시도할 경우
  • 앱 버전이 낮을 경우 (지원 버전 : 삼성 클라우드 5.3.0.32 이상, 스마트 스위치 3.7.40.4 이상) 


 수리 또는 초기화 후 수리 모드에서 '삼성 클라우드에 백업'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수리 모드에서 삼성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임시 백업하고 휴대 전화의 메인 보드를 교체하거나 기기 전체 초기화를 실행한 경우, 최신 버전의 삼성 클라우드 앱(v5.3.00.32 이상)을 통해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삼성 클라우드 앱이 최신 버전(v5.3.00.32 이상)이 아닌 경우 수리 모드에서 '삼성 클라우드에 백업' 메뉴가 보여지지 않거나 삼성 클라우드 앱에서도 백업한 데이터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백업을 완료한 경우, 고객님의 데이터는 서버에 안전하게 보관된 상태이며 삼성 클라우드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복원할 수 있습니다.


1) 갤럭시스토어 > 메뉴 > 업데이트 > 삼성 클라우드 업데이트 > 수리모드 재진입 

2) 설정 > 삼성 계정 > 삼성 클라우드 (선택시 앱 업데이트 자동 실행됨) > 데이터 복원 > 수리모드 백업 선택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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