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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수리 모드에서 백업된 데이터 복원은 어떻게 하나요?

  • 날짜 2023-05-19
  • 조회수 5,393

갤럭시,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은 무엇인가요?

갤럭시, 수리 모드에서 데이터 백업은 어떻게 하나요?

수리 시 수리 모드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개인정보를 보호하세요.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으로 백업된 데이터 복원하기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으로 백업된 데이터는 백업일로부터 최대 30일간 보관되며, 삼성 클라우드 앱에서 임시 백업 상태 및 보관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업을 진행하였던 삼성 계정과 동일한 계정으로 기기에 로그인 되어 있다면 기간 내 삼성 클라우드를 통하여 언제든 데이터 복원이 가능합니다.


※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은 현재 베타 서비스로 국내 안드로이드13(T OS) 이상의 갤럭시 S20, S21, S22, S23, 노트20, Flip, Flip3, Flip4, Fold2, Fold3, Fold4 사용자에 한하여 베타 서비스 합니다. 추후 지원 기기는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은 삼성 클라우드 앱 5.3.0.32 버전, 스마트 스위치 3.7.40.4 버전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삼성 계정, Wi-Fi 사용이 필요합니다. (모바일 데이터 사용 불가)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으로 백업된 데이터 복원 방법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으로 백업된 데이터는 아래의 2가지 방법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① 삼성 클라우드 > 데이터 복원 > '복원할 백업 파일' 선택 > 데이터 복원

삼성 클라우드에서 데이터 복원 선택

① 삼성 클라우드에서 데이터 복원 선택

    

임시백업 파일선택

② 임시백업 파일선택


원하는 항목 선택 후 복원

③ 원하는 항목 선택 후 복원

 

복원 현황확인

④ 복원 현황확인


복원 현황확인

(퀵패널-복원 현황확인)


복원 완료

⑤ 복원 완료


복원 완료

(퀵패널-복원 완료확인)


 

② 디바이스 케어 > 수리 모드 > 데이터 백업하기 > 삼성 클라우드로 백업하기 > 데이터 복원 

설정 앱 내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하세요

①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수리모드를 선택하세요

② 수리 모드

 

데이터를 백업하세요를 선택하세요

③ "데이터를 백업하세요" 선택


삼성 클라우드에 백업을 선택하세요

④ "삼성 클라우드에 백업" 선택


 

삼성계정에 로그인하세요

⑤ 삼성 계정 로그인

 

데이터 복원을 눌러주세요

⑥ 데이터 복원

 

원하는 항목 선택후 복원을 누르세요

⑦ 원하는 항목 선택 후 복원

 

데이터 복원 현황 표시입니다

⑧ 데이터 복원 현황(상단바)


데이터 복원중 표시화면입니다

⑨ 데이터 복원 현황

 

복원 완료 이미지입니다

⑩ 데이터 복원 완료(상단바)

 

복원 완료 화면입니다

⑪ 완료

 

※ 갤럭시 기기에서 삼성 계정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복원 가능합니다.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및 복원 시 유의해야 하는 부분이 있나요?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은 기기 간 Smart Switch(스마트 스위치)를 통한 백업/복원 항목을 대부분 동일하게 지원 하고 있으나 개인정보 및 보안의 사유로 계정 정보에 대해서는 백업을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임시백업 전 기기에 등록된 계정 정보(구글/삼성계정 등)는 미리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분실하지 않도록 별도 관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외부 앱의 경우, 로그인 정보 및 데이터의 백업/복원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백업 또는 복원 진행 중 수리 모드 진입 시 작업이 취소되며, 만약 백업 중이었다면 업로드 된 데이터를 복원할 수 없습니다. 진행 중인 백업 또는 복원이 완료되고 수리 모드를 켜 주세요.

수리모드 켜기
데이터 백업 중지하고 수리모드를 켤지 묻는 화면입니다 


※ 백업 중/복원 중/백업 중단 상태에서 수리모드를 켜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및 복원이 안되는 경우가 있나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및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 배터리 30% 이하
  • Wi-Fi가 연결되어있지 않는 경우
  • 삼성 계정 로그인이 안되었을 경우
  • 스마트스위치 미설치 기기
  • T OS(Android 13) 미설치 기기
  • 기기가 너무 뜨거울 경우
  • 크기가  100GB 이상인 파일과 앱 데이터에 대해 백업을 시도할 경우
  • 앱 버전이 낮을 경우 (지원 버전 : 삼성 클라우드 5.3.0.32 이상, 스마트 스위치 3.7.40.4 이상)  


 수리 또는 초기화 후 수리 모드에서 '삼성 클라우드에 백업'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수리 모드에서 삼성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임시 백업하고 휴대 전화의 메인 보드를 교체하거나 기기 전체 초기화를 실행한 경우, 최신 버전의 삼성 클라우드 앱(v5.3.00.32 이상)을 통해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삼성 클라우드 앱이 최신 버전(v5.3.00.32 이상)이 아닌 경우 수리 모드에서 '삼성 클라우드에 백업' 메뉴가 보여지지 않거나 삼성 클라우드 앱에서도 백업한 데이터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백업을 완료한 경우, 고객님의 데이터는 서버에 안전하게 보관된 상태이며 삼성 클라우드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복원할 수 있습니다.


1) 갤럭시스토어 > 메뉴 > 업데이트 > 삼성 클라우드 업데이트 > 수리모드 재진입 

2) 설정 > 삼성 계정 > 삼성 클라우드 (선택시 앱 업데이트 자동 실행됨) > 데이터 복원 > 수리모드 백업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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