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자가진단 기능 중 화질테스트 방법(2017,2018년)

  • 날짜 2019-10-30
  • 조회수 5,544


2017년, 2018년 스마트 TV 자가진단 기능 중 TV 화질 테스트하는 방법 

-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 테스트 


2017년, 2018년 스마트 TV 자가진단 기능 중 TV 화질 테스트하는 방법 - [리모컨 홈 버튼 누름]

[리모컨 홈 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

[메뉴 → 고객지원 이동 ] 

[자가진단 선택]

 [자가진단 선택] 


[화질 테스트 시작 선택]

[화질 테스트 시작 선택] 

[TV에 저장된 샘플이미지 표시됨]

[TV에 저장된 샘플이미지 표시됨]  


[문제증상이 없을경우 아니오선택]

[문제증상이 없을경우 아니오선택] 

[화질테스트 완료 닫기 선택]

[화질테스트 완료 닫기 선택] 


※ 화질 테스트시 화면에 샘플 영상이 재생되는데 해당 영상이 선명하게 잘 보이는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외부 방송신호의 이상으로 화질 이상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시청중인 케이블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 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화질 테스트시 샘플 영상이 선명하지 않는다면 LCD 패널이나 TV 내부 증상으로 발생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TV자가진단 기능 중 화질테스트 방법(2022년) 바로가기 <<< 클릭


TV자가진단 기능 중 화질테스트 방법(2020,2021년) 바로가기 <<< 클릭


TV자가진단 기능 중 화질테스트 방법(2019년) 바로가기 <<< 클릭


TV자가진단 기능 중 화질테스트 방법(2016년) 바로가기 <<< 클릭


TV자가진단 기능 중 화질테스트 방법(2015년) 바로가기 <<< 클릭


TV자가진단 기능 중 화질테스트 방법(2014년) 바로가기 <<< 클릭


TV자가진단 기능 중 화질테스트 방법(2013년) 바로가기 <<< 클릭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