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Things앱을 통한 TV 활용 방법

  • 날짜 2024-06-25
  • 조회수 3,263

Smart Things로 TV를 편리하게 활용하는 방법



SmartThings로 TV를 편리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메뉴 선택으로 사용해 주세요

 ※  아래 설명이 보이지 않는다면 PC인 경우 키보드 ' F5 '버튼(새로고침)을 1번 누르고 진행, 모바일인 경우 '새로고침'을 진행해 주세요.



1. SmartThings앱에서 지원기기 확인방법 

SmartThings 앱에서 지원기기 확인하는 방법은

- SmartThings앱 실행 → 메뉴 탭 선택 → 지원 기기 선택 → 모델명으로 제품 검색 → 지원되는 기기가 검색 결과에 표시됩니다.


상세 안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1. 모바일 기기에서 SmartThings앱을 실행 후 SmartThings앱 오른쪽 하단 ‘메뉴’ 탭을 선택해 주세요.

2. ‘지원 기기’를 선택해 주세요.
 ‘지원 기기’를 선택

3.① 검색창에서 모델명을 입력 후 ② '이동’을 선택해 주세요.

4. 지원되는 기기가 검색 결과에 표시됩니다.
지원되는 기기가 검색 결과에 표시 화면

※  이미지를 포함한 상세 안내를 원하신다면 아래 '① SmartThings앱에서 지원기기 확인방법 바로가기'를 선택해 주세요.
① SmartThings앱에서 지원기기 확인방법 바로가기
  


2. TV를 SmartThings앱에 등록하고 싶어요 

SmartThings 앱에 등록하는 방법은

- SmartThings앱 실행 후 기기 탭 → 추가 → 추가 버튼 선택 → 목록에서 TV 선택 → 추가할 TV 선택 → TV 화면에 나타난 PIN 번호 확인 후 앱에 입력해 주세요.


상세 안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1. 모바일 기기에서 SmartThings앱을 실행 후 ① ‘기기’ 탭에서 ② 추가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모바일 기기에서 SmartThings 앱을 실행 후  ‘기기’ 탭에서  추가 아이콘(+)을 선택

2. 삼성 기기의 ‘추가’ 버튼을 선택하세요.

3. 목록에서 TV를 선택하세요. TV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4. 추가할 TV를 선택하세요.
 추가할 TV를 선택

5. TV 화면에 나타나는 PIN 번호를 확인하세요.

6. 모바일 기기에 PIN 번호를 입력 후 ‘완료’를 선택하세요.
모바일 기기에 PIN 번호를 입력 후 ‘완료’로 기기추가 완료

7. 장소 및 방을 선택한 후 ‘완료’를 선택하세요

8. 자주 사용하는 제품의 경우 '즐겨찾기로 설정'하여 사용하세요. 즐겨찾기로 등록한 디바이스는 ‘즐겨찾기’ 탭에서 확인해 보세요.

※   이미지를 포함한 상세 안내를 원하신다면 아래 '② TV를 SmartThings앱에 등록하고 싶어요 바로가기'를 선택해 주세요.
     ② TV를 SmartThings앱에 등록하고 싶어요 바로가기


3. SmartThings앱에 기기추가 중 이미 등록된 기기가 있어요 

SmartThings 앱에 기기 추가 중 이미 등록된 기기가 있어요로 나온다면

- TV 리모컨의 홈 버튼 눌림 → 설정 → 전체 설정 → 연결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상태 → 연결 해제 → SmartThings앱 '추가' → TV → 관리자 되기 → TV 등록을 확인해 주세요.


상세 안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내가 직접 관리자가 되어 SmartThings앱에 TV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되기’ 버튼은 TV 가 이미 다른 계정에 등록되어 있고, 등록된 TV가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 표시됩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관리자를 변경하여 기기를 제어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 왼쪽으로 이동 후 ① '설정' → ② '전체 설정'을 선택하세요.

2. 연결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상태'를 선택하세요.
※ TV 모델에 따라 네트워크 상태 진입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설정 → 일반 → '네트워크'에서 네트워크 상태를 선택하세요.

3. ‘연결 해제’를 선택하세요.

4. 모바일 기기에서 SmartThings앱을 찾아 열고, ‘추가’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4. 모바일 기기에서 SmartThings 앱을 찾아 열고, ‘추가’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5. 삼성 기기의 ‘추가’ 버튼을 선택하세요.

6. 목록에서 TV를 선택하세요. TV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7. 추가할 TV를 찾기 시작합니다. 모바일 기기 화면의 안내에 따라 TV를 등록하세요.

8. ‘이미 등록된 기기’ 안내가 나오는 경우 ‘관리자 되기’ 버튼을 선택하세요.
8. ‘이미 등록된 기기’ 안내가 나오는 경우 ‘관리자 되기’ 버튼을 선택하세요.

9. TV 화면에서 ‘확인’을 선택하여, 새로운 계정으로 SmartThings에 TV를 등록하세요.

10. 모바일 기기에서 ‘확인’을 선택하면 계정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모바일 기기 화면의 안내에 따라 TV를 등록하세요.

  ※  이미지를 포함한 상세 안내를 원하신다면 아래 '③ SmartThings앱에 기기추가 중 이미 등록된 기기가 있어요 바로가기'를 선택해 주세요.

③ SmartThings앱에 기기추가 중 이미 등록된 기기가 있어요 바로가기


4.  SmartThings앱으로 TV 전원 켜고 끄기

SmartThings 앱으로 TV 전원 켜고 끄는 방법은

- SmartThings앱에서 TV 카드 선택 → 전원 끄고 켜기 선택으로 TV 전원을 동작할 수 있습니다.


상세 안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SmartThings앱으로 TV 전원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SmartThings앱에 TV 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 따라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먼저 TV 전원을 켜고 끄는 기능을 지원하는 모델 확인은 아래 ' ④ SmartThings앱으로 TV 전원 켜고 끄기 바로가기'를 클릭으로
확인해 주세요.
  
1. 모바일 기기에서 SmartThings앱을 실행 후 TV 카드에서 전원 아이콘을 선택하여 TV를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2. 앱 화면의 제품 카드에서 TV를 선택해 주세요.
 앱 화면의 제품 카드에서 TV를 선택

3. 전원 아이콘을 선택하여 TV를 끌 수 있습니다.

4. 중앙 전원 아이콘을 선택하여 TV를 켤 수 있습니다.
중앙 전원 아이콘을 선택하여 TV를 켤 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포함한 상세 안내를 원하신다면 아래 '④ SmartThings앱으로 TV 전원 켜고 끄기 바로가기'를 선택해 주세요.
 ④ SmartThings앱으로 TV 전원 켜고 끄기 바로가기
  


5. SmartThings앱에서 연결 상태가 오프라인으로 나와요 

SmartThings 앱에서 연결 상태가 오프라인으로 나온다면

- SmartThings앱에서 메뉴 선택 → 오프라인 기기 진단 → 실행할 기기 → PIN 번호 입력 등 부가적인 동작 수행 → 진단 결과에 따라 수행하세요


상세 안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모바일 기기의 SmartThings앱에서 오프라인 기기 진단을 실행해 보세요.
진단을 위해서는 모바일 기기와 TV 가 동일한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모바일 기기의 SmartThings앱에서 오프라인 기기 진단을 실행해 보세요.

1. 모바일 기기에서 SmartThings앱을 실행한 후, 화면의 오른쪽 아래에 있는 '메뉴(≡)'를 선택 → '오프라인 기기 진단'을 선택하세요.
SmartThings 앱 오른쪽 아래에 있는 메뉴를 선택하여 오프라인 기기 진단을 선택

2. 진단을 실행할 기기를 선택하세요.

3. PIN 번호 입력 등 부가적인 동작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4. 진단 결과에 따라 수행하세요.
  
 ※  이미지를 포함한 상세 안내를 원하신다면 아래 '⑤ SmartThings앱에서 연결 상태가 오프라인으로 나와요 바로가기'를 선택해 주세요.
  ⑤ SmartThings앱에서 연결 상태가 오프라인으로 나와요 바로가기


6. SmartThings앱에서 오류 보내는 방법 

SmartThings 앱에서 연결 상태가 오프라인으로 나온다면

- SmartThings앱에서 메뉴 선택 → 문의하기 → 질문/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 → 문제 발생 빈도 →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 보내기를 선택해 주세요.


상세 안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1. 모바일 기기에서 SmartThings앱을 실행 후 화면의 오른쪽 아래에 있는 ‘메뉴’를 선택하세요.

2. 화면을 아래로 내려 ‘문의하기’를 선택하세요.

3. 질문/오류 보내기에서 ‘오류 보내기’를 선택하세요.
질문/오류 보내기에서 ‘오류 보내기’를 선택.

4. 오류 항목에서 문의 내용에 맞는 문항을 선택하세요. 만약, 항목에 없는 경우 ‘기타 오류’를 선택하세요.

5. 오류 보내기를 실행할 TV를 선택하고, '계속'을 선택하세요.

6. ‘문제 발생 빈도’를 선택하고 관련 스크린 샷이나 영상을 첨부한 다음 상세 내용을 적어주세요.

7.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를 선택하세요. 시스템 로그 데이터를 보내면,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를 선택하세요. 시스템 로그 데이터를 보내면,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8. 오른쪽 상단에 있는 ‘보내기’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8. 오른쪽 상단에 있는 ‘보내기’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  이미지를 포함한 상세 안내를 원하신다면 아래 '⑥ SmartThings앱에서 오류 보내는 방법 바로가기'를 선택해 주세요.
⑥ SmartThings앱에서 오류 보내는 방법 바로가기


7. SmartThings앱에서 스마트뷰, 멀티뷰 실행하는 방법 

SmartThings 앱에서 스마트뷰 실행하는 방법은

- 스마트뷰 실행 방법 : SmartThings앱에서 TV 카드 선택 → 추천 탭 → Smart View → 스크린 미러링 → 지금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상세 안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SmartThings앱에서 스마트뷰(Smart View) 실행하는 방법 

1. 모바일 기기에서 SmartThings앱을 실행 후 TV 카드를 선택하세요. 만약, TV가 즐겨 찾기에 추가되어 있지 않다면 ‘기기’ 탭에서 TV 카드를 선택하세요.

2. 화면 아래의 ‘추천’ 탭을 선택하세요

3. ‘Smart View’를 선택하세요.
Smart View(스마트뷰)를 선택하세요.

4. 팝업 창에서 ‘스크린 미러링’을 선택하세요.
팝업의 스크린 미러링을 선택

5. ‘지금 시작’을 눌러 스크린 미러링을 시작하세요.

※ 멀티뷰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스마트뷰(Smart View) 실행 시 모바일 기기 화면만 나타납니다.
※ TV 화면에서 모바일 기기 화면만 크게 보려면 ‘멀티뷰 미러링 자동 실행’ 기능을 꺼짐으로 설정해 주세요.    

    ※  이미지를 포함한 상세 안내를 원하신다면 아래 '⑦ SmartThings앱에서 스마트뷰, 멀티뷰 실행하는 방법 바로가기'를 선택해 주세요.  
⑦ SmartThings앱에서 스마트뷰, 멀티뷰 실행하는 방법 바로가기 


8. 모바일 SmartThings앱의 TV 리모컨 기능이 궁금해요 

모바일 SmartThings 앱의 TV 리모컨 기능 사용은

- 스마트뷰 실행 방법 : SmartThings앱에서 TV 카드 선택 → 모바일 리모컨 아이콘 선택 → 모바일 리모컨 화면 구성을 확인 후 각 기능을 이용해 주세요.


상세 안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1. 모바일 기기에서 SmartThings앱을 실행 후 앱 화면의 제품 카드에서 TV를 선택해 주세요.

2.  모바일 리모컨 아이콘을 선택해 주세요.
 모바일 리모컨 아이콘을 선택

3. 모바일 리모컨 화면 구성을 확인 후 각 기능을 사용해 주세요.
(SmartThings앱의 TV 리모컨에서 제공하는 기능 : 음량 및 채널,  숫자 버튼, 컬러 버튼, 연결된 기기, 앱스,  리모컨이나 앱 편집, 빠른 메뉴 설정)  

    ※  이미지를 포함한 상세 안내를 원하신다면 아래 '⑧ 모바일 SmartThings앱의 TV 리모컨 기능이 궁금해요 바로가기'를 선택해 주세요.    
   ⑧ 모바일 SmartThings앱의 TV 리모컨 기능이 궁금해요 바로가기


9. SmartThings앱에서 에너지 측정 대상 제품 및 확인 방법 

SmartThings앱에서 에너지 측정 대상 제품 및 확인 방법은

- SmartThings앱 실행 → 라이프 탭 선택 → Energy → 더보기 → 내 지원 기기 → 지원되는 기기지원되지 않는 기기를 선택 후 확인해 주세요.


상세 안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1. 모바일 기기에서 SmartThings 앱을 실행해 주세요.

2. 하단 ‘라이프’ 탭을 선택해 주세요.

3. ‘Energy’ 서비스를 선택해 주세요.
 ‘Energy’ 서비스를 선택해 주세요

4. 우측 상단 ‘더보기’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우측 상단 ‘더보기’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5. ‘내 지원 기기’를 선택하세요.
‘내 지원 기기’를 선택하세요

6-1. ‘지원되는 기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2. ‘지원되지 않는 기기’를 알고 싶다면 ‘지원되지 않는 기기’를 선택 후 확인해 주세요.

※ AI 절약 모드를 켜짐으로 설정하면 시청 환경의 밝기와 영상을 분석한 후,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에너지를 절약합니다.
시청 조건에 따라 영상이 조금 어둡게 보일 수 있습니다.

단, 게임 모드나 인공지능 모드 등 시청자의 시각적인 경험을 최우선으로 하는 모드에서는 절약 모드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  이미지를 포함한 상세 안내를 원하신다면 아래 '⑨ SmartThings앱에서 에너지 측정 대상 제품 및 확인 방법 바로가기'를 선택해 주세요.    
   ⑨ SmartThings앱에서 에너지 측정 대상 제품 및 확인 방법 바로가기


10. SmartThings앱 알림 기능을 TV에서 설정하는 방법 

SmartThings앱 알림 기능을 TV에서 설정하는 방법  은

- TV 리모컨의 홈 버튼 눌림 → 설정 → 알림 → TV에서 '설정' 선택 → '알림을 받을 서비스 및 기기'를 선택해 주세요.


상세 안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TV 화면 왼쪽으로 이동 후 ① '설정' → ② '알림'을 선택하세요.
TV 화면 왼쪽으로 이동 후 ① '설정' → ② '알림'을 선택하세요

② '알림'을 선택한 모습입니다.
'알림'을 선택한 모습입니다

   3. TV 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선택해 주세요.
 TV 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선택해 주세요

  4. ① 알림을 받을 서비스 및 기기를 선택한 후 ②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약 알림을 받지 않으시려면 ① 서비스 및 기기를 선택하여 체크 표시를 해제한 후 ②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① 알림을 받을 서비스 및 기기를 선택한 후 ②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이미지를 포함한 상세 안내를 원하신다면 아래 '⑨ SmartThings앱에서 에너지 측정 대상 제품 및 확인 방법 바로가기'를 선택해 주세요.    
  ⑩ SmartThings앱 알림 기능을 TV에서 설정하는 방법  바로가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