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AI' 기능 지원 모델 확대 안내

  • 날짜 2024-03-27
  • 조회수 71,616

One UI 6.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첫 선을 보인 ‘갤럭시 AI’ 기능이 기존 출시되었던 주요 모델 대상으로 확대 됩니다. 


갤럭시 AI 기능 소개 로고 이미지


•  지원 모델 : 갤럭시 S23 시리즈(S23 · S23+ · S23 Ultra),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S9 · S9+ · S9 Ultra)

•  지원 일정 : 2024년 3월 28일~


※ 지원 모델은 변경될 수 있으며, 기기에 따라 지원되는 ‘갤럭시 AI’ 기능 종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갤럭시 S24의 '날씨 및 시간 배경화면’ 기능은 확대 지원되지 않습니다.

※ 모델 · 기능별 세부 업데이트 일정은 다를 수 있습니다.

  . ‘갤럭시 AI’ 기능이 보이지 않을 경우 해당 앱을 최신으로 업데이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원되는 '갤럭시 AI' 기능 

※ 갤럭시 S24의 '날씨 및 시간 배경화면’ 기능은 확대 지원되지 않습니다. 


서클로 검색  화면 내 검색하려는 컨텐츠를 S Pen이나 손가락으로 간단한 제스처를 그려 검색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통역(전화)  통화 중 실시간으로 통역하여 여러 언어간의 소통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 갤럭시 탭 S9 시리즈 (Wi-Fi) 모델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통역(퀵 패널)  마이크를 통한 실시간 자동 번역 기능을 제공하여, 다양한 언어 간 손쉬운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합니다.

퀵패널 AI 통역 기능 안내 이미지


글쓰기 어시스트  메시지 앱의 대화를 번역하고 문장 스타일을 변경하거나 철자 및 문법 오류에 대한 수정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글쓰기 어시스트 안내 이미지


  노트 어시스트  자동으로 노트의 서식을 정리하거나 내용을 요약, 오탈자를 수정하고, 번역을 할 수 있는 기능으로 노트 작성 및 정리 등 관련된 작업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노트 어시스트 안내 이미지

텍스트 변환 어시스트  음성 녹음 앱에서 음성 파일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변환된 텍스트를 번역하고 요약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변환 어시스트 안내 이미지

브라우징 어시스트  삼성 인터넷 앱에서 다양한 웹페이지를 요약하거나 번역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징 어시스트 안내 이미지


생성형 편집  이미지에 있는 물체의 크기를 조정하거나, 제거 또는 위치를 변경할 때 이미지를 분석하여 사용자의 설정에 맞는 최적화된 이미지로 재생성 합니다. 

생성형 편집 기능 안내 이미지


편집 제안  갤러리 앱의 사진 및 동영상을 분석하여 다양한 편집 방법을 제안합니다.

편집 제안 기능 안내 이미지

  ※ 주요 편집 기능 : 리마스터, 배경 흐리기, 24시간 타임 랩스, 장시간 노출, 그림자 지우기, 빛 반사 지우기, 물결 삭제, 컬러 입히기, 별의 궤적, 슈퍼 슬로우 모션, 하이라이트 모음 등

  ※ 모델별로 편집 제안되는 항목 종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생성형 배경화면  카테고리 및 키워드를 선택하여 다양한 배경화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관련 컨텐츠 링크 미제공

생성형 배경화면 안내 이미지


자주 묻는 질문 

 Q1. 향후 최신 소프트웨어(One UI 6.1)로 업데이트되는 다른 모델들에도 AI 기능을 적용(추가)할 계획이 있나요?

 A1. 갤럭시 AI기능은 기존의 클라우드 베이스의 AI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성능에 기반한 온 디바이스 AI 기술을 같이 결합한 하이브리드 AI 방식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AI 기능으로 최적의 성능과 최상의 사용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대상 모델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다만, 모델별 하드웨어 성능에 따라 지원이 어려울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Q2. 모델별로 지원하는 AI 기능이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요?

 A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AI 기능 적용)에 따라 미칠 수 있는 모든 잠재적 영향(성능과 사용성 등)을 고려하여 대상 모델과 기능을 선정하여 적용하였습니다.
 사용자에게 최상의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Q3.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어떻게 하나요? 

A3.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에서 최신 버전이 확인되는 경우 업데이트 가능 합니다. 모델에 따라 업데이트 일정(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Q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도중 오류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중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내방하시어 조치 받으시기 바랍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